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15주과정

카테고리 없음

by 곰탱이와견 2021. 4. 27. 10:04

본문

더보기


?





?


?

지원을 할 수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있는 곳이 다양해지기 때문에 취득을 하기 전부터 기대가 많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다른 정보들도 서둘러서 찾아보았어요. 우선 일정은 매년 3번의 기회가 주어졌어요. 정기 1회는 3월 2일에서 14일이었어요. 2회는 5월 9일부터 19일까지, 마지막 일정은 8월 8일부터 18일까지였답니다. 하지만 전기산업기사는 실기시험까지 있기 때문에 이것도 알아야 했는데요. 1회 실기 시험은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2회는 10월 10일부터 23일까지, 마지막 일정은 10월 16일부터 10월 29일까지였어요.
그래서 저는 인강으로 개념 정리를 완성한 후 기출문제를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반복해서 풀어보았어요. 3개년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정도 돌리니까 예상한 점수보다 훨씬 높게 나올 수 있었어요. 모든 강의가 암기보다는 이해 위주의 학습으로 제공이 되었기 때문에 초시생들도 수월하게 따라올 것 같았답니다.



사실 응시자격만 충족한다면 별다른 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전망을 보고 많이 도전을 하고 있었어요. 다만 전문적인 직군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제한된 자격이 있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4년제 졸업자였기 때문에 다른 준비과정 없이 바로 전기산업기사로 도전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합격기준에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통 자격증 시험과 같이 100점을 만점으로 해서 40점 이상 받아야 과락을 면하고, 평균 60점 이상이었어요. 실기는 한 과목이기 때문에 60점 이상이었답니다.
?
?




사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컴활이나 어학 그리고 한국사는 저 또한 이미 완성을 한 상태였어요. 그래서 이제는 전문적인 것을 얻고 싶었는데요. 이렇게 전기산업기사를 알게되었고 취득까지 하니까 든든했어요.



저는 작년의 마지막 일정으로 준비했는데요. 이 분야는 기술직이기때문에 정년에 대해서 제한이 없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고사장에 갔을 때 정말 다양한 연령대가 있었어요. 비전공이지만 이쪽으로 바꾸어서 오는 경우도 있었답니다.
?
?
?

문영철,오우진의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는데요. 순조롭게 강의가 진행이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되어서 실기까지 흔들리지 않고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기초부터 정말 단단하게 다져주셨기 때문에 심화에서 무너지지 않을 수 있었어요.
사실 전기 없이는 이제는 못 산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년 성장하는 모습이 보여서 전망을 보고 기업에 지원을 했네요. 아마저와 같이 이런 흐름을 보고 같은 준비 기간을 가진 수험생들이 많을 거라고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예상이 됩니다.
?



실전에 도달했을 때에도 어려운 난이도 문제들은 그때의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팁을 적용하니까 척척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학습을 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바로 해설 강의를 보는 것이 아니라 우선 틀린 방법이라도 저만의 방식으로 답을 구했어요. 그 후 선생님의 방법과 비교하면서 고쳐 나갔답니다.
여기서 끝내지 않고 오답노트까지 작성을 하면서 시험 전날까지 닳도록 확인했어요.어려운 내용도 쉽게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지쳐서 힘든 일은 없었어요. 늘 그림이나 표로 판서를 해주셔서 최대한 시각화를 시켜주셨답니다.

?

?




?

?



처음에는 몰라서무작정 졸업을 하고 바로 지원을 했는데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관련된 지식을 많이 알아야 했답니다. 기업에서도 조금 더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이것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더욱 기술적으로 뛰어난 인재들을 채용한다고 했는데요.

?

?

?
?
?
사실 여러 번 기업에서 불합격을 받았기 때문에 합격의 마음이 누구보다도 간절했어요. 정말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고 생각하면서 방해요소로 인해 흔들리는 집중력과 나태해지는 마음을 방지할 수 있었어요. 늘 긴장을 놓치지 않았는데요. 이러한 마음으로 인해서 끝까지 앞만 보고 달려왔어요.

취업을 위해서 점점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좁아졌어요. 주어진 상황에 맞게 이제는 가정에서 취득을 할 수 있는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스펙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공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경험을 만들고 싶었는데요.